미얀마(Myanmar)/인레(Inle) 호수

따웅지(Taunggyi) / 까꾸 (Kakku)

Moon Gyu-cheol 2015. 1. 21. 12:43

Kakku Pagoda의 위치는 Myanmar에서 제일 큰 Shan State의 주도인 따웅지(Taunggyi)에서 남쪽으로 45km 떨어져 있다.

Inle lake 마을인 낭쉐(Nyaug Shwe) 에서는 약 75km의 거리이며 대절 택시로는 약2시간 30분 정도 소요 된다.  대절 택시비 80$ 지불.

반드시 따웅지에 있는 GIC(Golden Island Cottages) 사무실을 통하여 zone fee 3$과 tour conductor fee 5$을 지불하고 빠오 (Pa oh)족 가이드와 동승하여 Kakku로 출발한다.

Kakku Pagoda의 역사는 Bagan 왕조인 12세기 왕 Alaungsithu에 의해서 처음 조성 되었다고 전해지나 대부분의 장식된 조각품들과 모양을 보면 17~18 세기 조성된것이 많으며 몇몇 구조물은 분명 오래 됬다고한다.

Kakku Pagoda는 Shan 주의 가장 중요한 볼거리 중의 하나이며 2478 개의 스투파(Syupas)로 이루어져 있고 아래 사진과 같은 모습이다.

까구(Kakku)는  빠오(Pa oh)족 마을과 지역으로 둘러싸여 있다. 그래서 Pa Oh족 가이드가 안내한다. 나의 가이드는 남야(Nangmya)가 배정되어 Kakku와   자기 민족인 Pa Oh족에 관한 설명을 열심히 아주 친절하게 잘 해줬다.

Pa oh족 복장은 검은색 또는 진한 청색 부라우스를  걸쳐 입으며 하의도 검은색 긴 "롱지"를 입고 머리에는 터번(Turban)을 감고 여자는 2개 머리핀을 꼽고 남 여 모두 상의에는 그들의 상징인 벳지( Pa oh Flag Badge)를 달고 용의 자손임을 나타내는 용의 벳지를 함께 달기도하며 어깨에는 걸쳐메는 빽을 메고 다닌다.

 

 

 

Kakku Pagoda 정문

Pa  oh 족 복장과 Badge , 우측이 나의 가이드 Nangmya 이다.

연못에 비췬 Stupas

 

안내

 

 

 

 

 

 

 

 

 

 

 

 

 

 

 

 

 

 

 

 

 

 

전설의 돼지

 

 

 

 

 

 

 

 

 

 

 

Kakku 정문 맞은편에 있는 식당. Hlaing Konn _ ( 가이드  발음이 어려워) ......  점심은 이 식당에서 마늘 커리 Soup과 밥을 주문 했는데 정말 맛 좋았다.

 

식당

종업원들인 Pa Oh 족

 

식당에서 바라본 Kakk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