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얀마(Myanmar)/바간(Bagan)

열기구(Balloon)탑승기

Moon Gyu-cheol 2015. 1. 15. 06:00

 

 

 

 

2015.1.14일 오전 바간 공항에 도착하여 바간 지역 Entrance Fee 20$을 지불하고         출구를 나오니 Zfreeti Hotel 에 전날 전화로 Pick up 요청을한 호텔차가 대기하고 있었다. 


 

 첵크인 하면서 픽업비용 5불을 지불하니 쓰비스 차원으로 5$을 반환 받았다.

공항에 도착하여 픽업 요청하면 불가하며 숙박일 이전에 요청하면 반환해 준다고 하네요.

미얀마 하면 바간지역의 약 2,200여 사원과 탑을 연상하게 되며

" 세계 3대 불교유적지 " 중의 한곳이다.

 

 


Balloon 탑승예약을 호텔데스크를 통하여 320$을 지불. 


저녁 8시경에 아래의 탑승주의서와 영수증을 수령했다.

다음날 아침 5시45분에 Balloon 회사의 전용차를 이용하여 탑승 현장에 도착하니 캄캄한데 불을 밝혀놓고 커피, 차,과자가 준비되어 있었다.

차한잔 하면서 환영의 인사와 담소를 나누며 준비과정을 지켜봤다. 



 

 


강력한 모터 팬으로 바람을 넣고 있다.


 

점점 부풀어진 Balloon

Pilot의 부인이 미국에서 와 남편과 벌룬을 보고 있다.

나의 옆에 탔기에 나중에 알았다.

 


 바람을 넣고 있다.



우리가 탑승할 Basket을 안전상  Bus에 묽어 놓았다.


열기구의 균형 잡기

 

 

Gas burner로 열을 뿜어 내어 Balloon을 세운다.


탑승 완료

 

 탑승전에 Pilot이 주의사항을 알려주고  약7시 경에 하늘에 올랐다.

내가 탑승한 Balloon은 14명이 함께 타게 됬으며 그중 동양인은 나 혼자다.

하늘을 날으는 체공시간은 약1시간이다.

값은 비싸지만 한번 타 볼만하고 위에서 보는 수많은 유적들의 모습은 정말 장관이었다.

 Pilot이 조정 ,,,,, 하늘 위로,,,,,


수많은 사원과 탑들이 솟아 있다.


 


 


 


 여명의 구름이 예쁘다.

 

 

 


 

 

 

 


 


 



 


 



 


 


 

 

 


 


바간에는 2개의 Balloon 회사가 있는데 Oriental Ballooning 과 Balloon Of Bagan 이다

Balloon of Bagan은 320$  이며 Oriental Ballooning은 370$

가격의 차이는 Balloon의 Basket당 탑선 인원의 수가 차이가 있다.

탑승을 마치고 호텔에 돌아와 아침 식사중에 위의 사진에 나오는 오리엔탈 벌루닝 탑승자인 대만 사진 작가 에게 문의하니 10명이 탑승 했다고 전하며 사진 찰영이 원활 했고 상하 기동성을 발휘한 Pilot의 조정을 칭찬했다.

나는 Balloon of Bagan을 이용했는데 14명 탑승하여 상당히 협소했다.

사진 촬영을 잘 할려면 자리를 잘 선택 해야해 !.....


 

 

 

 

 

 

 


 


 


 


 


 


 

 

 

 


 


 


 


 


 


 

 

 도착하여 담소를 나눈다.


 와인과 과자, 빵이 준비되어 있었다.


 벌룬을 넣고 있다.


 벌룬의 상차.


 사진 판매하는 아이.


 


PILOT과 한컷

'미얀마(Myanmar) > 바간(Bagan)' 카테고리의 다른 글

뽀빠산(Mt.Popa)  (0) 2015.01.17
BAGAN(2)  (0) 2015.01.15
BAGAN(1)  (0) 2015.01.15
쉐지곤(Shwezigon)사원  (0) 2015.01.15